|
[사진설명]김재원 소장이 물과 명월초 분석실험에 성공 |
김재원(파워에너지 물 연구소장)은 좋은 물을 만들겠다는 신념 하나로 물 연구 20여년 동안 노력하며 경기도 여주농장에서 명월초와 인연을 맺고 명월초를 좋은 물로 키워 명월초를 알칼리 물로 재배해 성공 시킨 연구소장이다. 최근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알칼리 물로 수경재배에 성공하였다.
명월초는 신비한 약초로서 열대원산 다년생 상록 식물로서, 인도네시아어로 “영원한 생명”을 뜻하는‘삼붕냐와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는“구명초”로 불리며 ,중국에서는 “명월초”, “불로초”라 하여 진시황의 불로본초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식용식물이다. 당뇨와 혈압 신장질환에 좋다하여 우리나라에서는 “당뇨초 또는 “명월초”라고 불리고 있다.
최근 들어 KBS. MBC. SBS, MBN 방송과 각종 신문에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여주 명월초(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하림리) 농장은 대형 비닐하우스를 통해 좋은 물 알칼리 물로 사계절 명월초를 재배하여 국내는 물론 일본과 중국, 동남아 등에 수출 상담을 진행 하고 있다. 특히 도시의 미세공기와 오염된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들과 직장인들의 간편한 복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명월초 발효숙성액“을 개발하여 ‘신기초’라는 브랜드로 인기리에 시판 중에 있다.
현대에 들어와서 성인병에 관심이 많아지고 약초에 대한 연구들이 많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명월초 발효숙성액 “신기초”는 현대인의 성인병인 당뇨병, 고혈압, 신장염 등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명월초의 잎과 줄기에는 게르마늄을 비롯한 26종의 천연유기질 성분이 들어 있는데, 지구상에 현존하는 생물중에서 칼콘과 게르마늄을 (인삼보다 6배 많음) 최고로 함유하고 있다고 보고 되었다. 따라서 명월초는 해열,지열에 특효이고, 노화방지는 물론 혈전을 제거하며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준다는 실험 결과들이 발표 되였다.
명월초 발효숙성액은 3년에 걸쳐 여주농장에서 만든 야심작이다.‘기능성 바이오소재 및 식제품 개발 산학공동 연구개발 사업협의를 체결하여 생산한 비닐하우스를 설치해 재배→채취→세척→절단→발효(2년)→숙성(6개월)→멸균 살균처리→5가지 약재 혼합→완제품이 생산된다. 명월초 발효숙성액은 진한 액체로 축출하여 특수가공한 병으로 밀봉하여 생산 판매되고 있는 신기초는 웰빙 특산물 산업화지역 혁신센터에서 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양바이오산업연구센터와 개발한 제품이다.
명월초 발효숙성액은(소비자가격 155,000원)에 문의(010-4775-8615) 명월초의 잎과 줄기에는 게르마늄을 비롯한 26종의 천연유기질 성분이 들어 있는데, 지구상에 현존하는 생물중에서 칼콘과 게르마늄을 (인삼보다 6배 많음) 최고로 함유하고 있다고 보고 되었다. 따라서 명월초는 해열,지열에 특효이고, 노화방지는 물론 혈전을 제거하며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준다는 실험 결과들이 발표 되였다.여주 명월초 농장에서는 명월초 재배를 특수공법으로 알카리수와 산소수를 사용하여 재배함하여 성장과 성분이 다른 제품과 크게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다.[정윤식기자] |